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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KT, SKT 등 대기업들은 왜 메타버스에 주목할까? 시장 트렌드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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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가상현실 캐릭터와 메타버스는 MZ세대의 새로운 놀이터가 되었다.

 

가상현실 캐릭터와 그 세계는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에게 그리 낯설지 않은 영역이기도 했지만,

 

그들이 본격적으로 가상 세계에 몰두하기 시작한 건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사회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은 이후이다.

 

비대면 문화 속에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줄어든 MZ세대는 가상 세계가 그 대안이 된 것이다.

메타버스 열풍은 나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욕망과 현실 세계의 내가 아닌

 

이상적인 나의 모습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욕망에서 기인하기도 한다.

 

나와 같지만 다른 아바타를 통해 MZ세대는 현실 속에서 충족되지 않는 욕구를 해소하고, 짜릿한 쾌감을 만끽한다.

출처 에스파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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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메타버스는 게임과 소셜미디어 형태로 서비스 중이다.

 

전통적으로 게임은 콘텐츠 판매나 구독형 서비스가 주요 매출원이고, 소셜미디어는 광고가 주요 매출원이다.

 

그런데 메타버스 서비스 등장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나타난 것이다.

 

이는 ICT 기술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환경으로의 전환에 따른 미디어 활용성 증가가

 

메타버스 서비스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현실과 연계 강화를 위해 프로슈머 육성 및 경제활동 가능성 제공, 마케팅 도구로써 활용성 증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참여의 확대 등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향후 기술의 발전으로 메타버스 내에 다양한 제조기업도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KB증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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